테슬라 차량 인터넷 접속이 안 된다면?

2023. 2. 23. 13:20어쩌다 얻어걸린 제주에서/어쩌다 테슬라

반응형

갑자기 테슬라 차량의 인터넷 접속이 
안 되시진 않으셨나요?

테슬라 차량 인터넷 접속이 안 될 때
대처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해요.

 

 

 


제가 장기 여행을 다녀온 후로 
갑자기 차량 인터넷 접속이 안 되더라고요.

 

테슬라 인터넷 접속이 안 될 때는
오른쪽 상단에 와이파이 접속 안된다는 표시가 뜨고
내비게이션 맵 부분도 로딩이 안 되어서 
깨져서 나와요. 

물론 테슬라 앱을 통한 차량 접속도 안되어
차량 상태를 알 수도 없었어요.

당연히 원격으로 실내온도 조절이나 
차량 컨트롤도 할 수 없는 
먹통 상태가 됩니다. 

먼저 제가 취한 조치는 
동호회 분들께 여쭤보니,
프리미엄 커넥티비티가 만료되어
유료결제를 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 
말씀 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앱 내에 있는 업그레이드 카테고리에 있는 
관리나, 차량 내 모니터에 나오는 카테고리에 접속해
프리미엄 커넥티비티를 구입하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열심히 앱이고,
차량 내 모니터고 확인해 봤지만,
프리미엄 커넥티비티 구매하는 공간을 
찾을 수가 없었어요.
아마도 구매 대상이 아니었던 것 같아요.

당연히 리셋도 해봤지만, 
달라진 것이 전혀 없었답니다.

 

 

 

그래서 결국 앱으로 테슬라 정비 센터에 
인터넷 접속이 안 된다고 접수를 했어요.

테슬라 테크니션으로부터 연락이 왔고, 
테크니션 말로는 원격으로 체크해 봤는데,
심카드나 보드 문제일 것 같다고
제주 테슬라 서비스센터 방문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다음 날 예약하고 
테슬라 서비스센터에 입고했어요.

접수할 때 테크니션이, 
심문제이면 정비시간이 2시간 정도,
보드 문제이면 정비시간이 반나절 정도 걸린다고 했어요.

30분 정도 체크 후에,
다행히 심카드 문제이며,
바로 심카드 교체해 주신다고 했어요.

정비 시간은 1시간 20분 정도 걸렸고,
함께 타이어압, 워셔액, 도어에서 소리 나는 것까지
다 손봐주셨더라고요.

생각보다 원활하게 수리 및 정비가 
마무리되었어요.

 

인터넷도 내비게이션도 
짱짱하게 잘 되네요. 

테슬라, 테슬라인터넷고장, 테슬라정비



오랜만에 제주 테슬라 서비스센터에 방문했는데
역시나 친절히 잘 봐주셨네요.

성산에서 유수암까지 가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이 흠이지만
제주 테슬라 서비스센터가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어요.

모두들 안전 운전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