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저희 동네에도 첫눈이 왔어요~

2020. 12. 31. 18:08어쩌다 얻어걸린 제주에서

반응형

그제 저녁부터 눈이 오더니

어제 드디어 우리 동네에 눈이 쌓였어요.

 

일 년에 한 번 쌓일까 말까 한 일이

어제 그리고 오늘 벌어진 거예요.

 

이틀 동안 집 정원에 눈이 쌓여 있던 건

제주 와서 산 지 6년 만에 처음인 것 같아요.

 

날씨도 어제는 -1도, 오늘은 영상 1도였어요.

더 추웠으면 좋았을 텐데...

 

아이들은 어제도 그렇고, 

오늘도 그렇고, 귀한 눈을 영접하기 위해

아침부터 대충 점퍼를 걸치고 밖에 나가

놀았어요.

 

덕분에 아침부터 현관은 물바다가 됩니다.

 

눈이 얼마 쌓이지도 않았는데,

아이들은 그 눈들의 영혼까지 긁어 모아

눈사람을 만들었어요.

 

과연 눈사람을 만들 수 있을까 했는데,

밖에 나가서 일 보고 들어오니, 

그 어려운 걸 해 내었네요.

 

참 대단한 아이들입니다.

 

눈을 열심히 굴리고 있는 큰 딸

 

저녁에 눈이 더 많이 와 또 쌓였어요. 저 뒤에 아이들이 꽤 크게 눈 사람을 만들어 놓았답니다

 

쌍둥이들은 얼마 쌓이지도 않은 눈 위에서 

벌러덩 누워서 천사를 만들겠다고

바둥바둥거리는데,

너무 귀엽고 웃겼어요.

 

'그....근데..., 아가들아, 눈이 없어서 옷에

흙이 잔뜩 묻어....ㅜㅜ' 라고

혼자 맘 속으로만 외쳐봅니다.

 

아이들의 흥을 깰 순 없잖아요.

 

이런 행복한 모든 순간들이 죽을 때까지

잊히지 않고 간직되면 얼마나 좋을까 하고

가끔 생각이 들 때가 있어요.

 

쌍둥이들은 흑천사를 만들고 있답니다

 

눈이 온 덕분에 마을 전체가 

더 멋있어졌어요.

 

매일 보는 마을 풍경이지만, 

오늘은 더 평화롭고, 아름다운 마을로 

바뀌었답니다. 

 

눈으로 더욱 아름다워진 숲

 

집 근처에 있는 창고 덩쿨에도 눈이 분위기 있게 쌓였어요

 

지난주부터 이번 주에 큰 눈이 온다고 

기대를 많이 했었는데, 

생각보다 눈이 많이 오지 않아서 

좀 아쉽긴 했어요.

 

그래도 이렇게라도 눈이 와준 덕분에

아이들과 저는 아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긴 했어요.

정말 감사할 일이긴 해요.

 

내일부터는 날씨가 다시 따뜻해지네요.

눈들도 내일은 찾아보기 어려울 것 같아요.

 

그러나!

다음 주에 또 눈 예보가 있는 듯해요.

다음 주에는 더 많은 눈이 와서 

저희 가족들이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좋겠네요.

 

벌써 올 해의 마지막 날이 되었습니다.

올 한 해 코로나-19 덕분에,

특별히 기억에 남는 일들을 못 한 것 같아요.

 

뭐 시골에 사니까 코로나-19와 상관없이

특별한 일들이 있는 것도 아니긴 해요.

 

그래도 가족 모두 무탈하게, 

건강하게, 행복하게 올 2020년을 보내게 되어

참 다행이고, 감사할 일이라고 생각해요.

 

모든 분들도 2020년 괜찮은 한 해였기를 바라구요,

내년 2021년에는 더 벅차고 행복한 일들로 

하루하루가 채워지시길 바라겠습니다.

 

올 한 해 수고 많으셨고, 

내일부터 복 많이 많이 받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