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눈 썰매장을 찾아서, 눈썰매 원정대

2021. 1. 14. 20:51어쩌다 얻어걸린 제주에서

반응형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그동안 블로그 권태기를 느끼고 

있었나 봐요.

 

그리고 최근에 새로운 일을 시작해서

머리가 복잡해, 

그냥 아무것도 안 하고 싶기도 했구요~

 

이래저래 심란하네요.

 

어쨌든 오랜만에 컴퓨터 앞에 

앉았습니다.

 

그동안 전국적으로 눈이 많이 와서

다들 충분히 즐기셨는지 모르겠어요.

 

저도 눈 덕분에 잘 쉬고,

눈 구경 너무 잘한 것 같아요.

 

제주에 와서 2016년 1월, 2018년 1월

큰 눈을 겪었던 적이 있어서,

사실 작년에도 큰 눈이 올 거라 기대했었는데,

1년 늦은 2021년 1월 이렇게 기다리던 눈이 왔어요.

 

서울은 보니까 눈 때문에 

도시가 마비될 정도였던데,

고생 하시진 않았나 모르겠어요.

 

지난번에도 눈썰매 다녀온 글을 

썼었는데, 벌써 다른 사람들에게 소문이 나

가서 타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이번에 좀 더 넓고 긴 곳을

찾아가 보기로 했어요.

 

원래는 제가 스노우보드를 좋아해서,

눈이 많이 오면 여기서 스노우보드를 

타 볼 수 있겠다고 생각해 뒀던 곳이 있었는데,

이번 폭설로 충분히 가능할 것 같았어요.

 

그래서 아침 대충 먹고, 

아내의 적극적인 만류에도 불구하고

혼자 스노우보드를 타러 가려는데,

웬일로 이 날도 저의 사랑하는

쌍둥이들이 함께 가겠다는 거예요.

 

그래서 안돌오름, 밧돌오름 갔을 때의 

오름탐험대가 다시 나서게 되었어요.

이번엔 눈썰매 탐험대로~


출처: https://ifellas.tistory.com/46?category=967564 [어쩌다 얻어걸린 제주]

 

오름탐험대_ 안돌오름, 밧돌오름

1년 전만 해도 오름 가자 하면 좋다고 뛰어나가던 아이들이 언제부터인지 오름보다는 바다를 좋아하고, 요즘 들어선 디지털 컨텐츠에 더 관심을 갖는 것 같다. 엄마, 아빠가 매일 핸드폰만 들

ifellas.tistory.com

2년 전에 산 몸에 맞지 않는 스키복을

겨우 챙겨 입으면서, 

만발의 준비를 하고 집을 나섰어요.

 

집에 나서자마자 엄청 쌓여있는 눈 위에

아이들은 주저 없이 뒹굴기 시작해요.

 

오늘도 천사 두 명이 저와 함께 해 주네요.

 

천사 두분이 저의 탐험을 함께 해 줬어요

 

천사 놀이를 간단하게 마치고

차를 타고 모험을 떠났습니다.

 

저희가 간 곳은 집에서 멀지 않은 오름인데,

오름 바로 앞에까지 차를 가지고 

올라갈 수 있지만, 

눈이 많이 와서 괜히 가지고 올라갔다가

낭패를 당할까 봐

큰길에 차를 세우고

걸어 올라가기로 했어요.

 

사실은 차를 몰고 올라가다가

아무도 가지 않아 다시 차를 돌려서 

나왔어요. 무서워서...ㅜㅜ

 

오름까지는 2km가 조금 안 되는 

거리였고, 오르막에 눈까지 쌓인 

길을 천사 둘과 같이 갈 수 있을까 했는데...

 

뭐 가다가 안 되면 그냥 돌아오는 걸로 하고

아이들은 눈썰매를 하나씩, 

저는 스노우보드 부츠를 신고, 

스노우보드를 들고 출발을 했습니다.

 

끝까지 다 갈 수 있겠지? ^^;

 

한 10분 걸었나?

아이들이 벌써부터 지친 것 

같았어요. 

 

"아빠 얼마나 가야 해?"

"한 30분쯤"

 

조금 더 가서 또 물어보고,

또 또 물어봅니다. 

 

조금 쉬고, 다시 또 걷고, 

눈썰매를 탈 수 있는 경사가 되면,

엉덩이에 깔고 한 번씩 앉아서 타보기도 하고...

 

그렇게 힘든 길을 아이들은 걸었어요~

아이들은 힘들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저처럼 재밌게 눈썰매를 탈 수 있을 거라는

기대를 맘 속으로는 하고 있지 않았을까

생각해요. 

 

아직 반도 안 왔는데, 아이들이 힘이 많이 들었나봐요...

 

약간의 경사가 보이면 무조건 앉아봅니다

 

40분 정도 그렇게 걸었나, 

드디어 목적지에 도착했어요.

 

아무도 없을 거라 생각했는데,

한 가족이 와서 놀고 있더라구요. 

 

4륜 구동 트럭을 타고, 

우리가 걸오온 곳을 쉽게 온 것 같아요.

너무 부러웠어요.

 

그 가족들은 저희들의 등장에 

약간 놀라는 것 같기도 했어요. 

무식하게 걸어와서 그런가? 

 

어쨌든 아이들도 다른 가족에 

약간 당황했어요.

 

우리는 그 가족이 놀고 있는 언덕이 아닌

다른 언덕에서 타는 것으로 하고

다시 오름을 올랐어요.

 

아이들도 탈 곳까지 올라오자마자

주저 없이 눈썰매를 타기 시작했어요.

 

눈썰매장이 긴 만큼 올라가는 것도

힘들었어요.

 

다행히 아이들은 힘들다고 하면서도

오르락내리락 재밌게 놀았습니다.

 

지나가던 올레꾼 부부도 너무

재밌게 보시길래,

썰매를 빌려드리고 타시라고 했더니,

정말 어린아이처럼 즐겁게 타셨어요.

   

가파르고 긴 눈설매장을 충분히 즐기는 것 같죠?

 

저도 힘들게 들고 간 스노우보드를 

한번 시도해 봤어요.

 

근데 생각보다 눈이 다져지지 않아서 

억새에 걸려 보드가 넘어지더라구요.

 

한 두 번 타보고 안 되겠다 싶어 

그만두고, 저도 아이들과 눈썰매를 탔어요.

 

오름에서 스노우보드를 타 보긴 했는데, 눈이 더 와야 가능하겠네요

 

그래도 평소 꿈꾸던 스노우보드를 

오름에서 타 보긴 했네요.

 

다음에 폭설이 오면, 

염두에 둔 다음 스팟으로 

가봐야겠네요.

 

눈썰매로 지친 마음을 어느 정도 달래고

저희는 오름 정상으로 올라갔어요.

 

아이들도 눈썰매를, 저는 보드를 들고

정상에 올랐습니다. 

 

역시 눈으로 덮인 또 다른 제주는 

상상 이상으로 아름다웠어요.

 

하얀 눈과 푸른 바다로 경계가 나뉘어 지네요

 

정말 아름답지 않나요? 오름의 아름다운 라인과 눈덮힌 모든 풍경이~

 

아이들은 여기서 눈덩이를 뭉쳐서 가지고 가겠다고 썰매에 실었어요

 

이 와 중에 또 제주 제2공항이 생기면,

이 아름다운 풍경에 

비행기가 오고 가고, 

소음으로 가득할 것을 상상하게 되네요.

제발 제주도민들이 제주를 제주답게 

지키는데 곧 있을 여론조사에

반대로서 힘을 보태주시길 

간절히 부탁드릴게요.  

 

아름다운 정상뷰를 감상하고

각자 자신들의 장비를 타고 

다시 눈썰매장으로 내려갔어요.

 

아침부터 서둘러 나왔더니, 

배가 너무 고프더라구요.

뭐라도 좀 사 올걸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아이들은 배고픈 줄도 모르고 

더 타고 싶어 했지만, 

더 놀면 아이들도 저도 차 있는 곳까지

못 돌아갈까 힘이 좀 있을 때 

내려가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은 쌍둥이들이

저의 보드를 타고 내려가기로~

 

아래까지 금방 가지요? 

 

내려갈 때는 그래도 아이들에게

내리막이니까, 눈썰매를 타면서 내려갈 수 

있을 거라고 다독였는데...

 

날이 푹해서 눈들이 무겁더라구요.

그래서 경사가 있어도 눈썰매가 잘 나가지 

않아 많이 아쉬웠습니다. 

 

올라갈 때만 해도,

이 길들을 잘 타고 내려올 거라 기대했었는데...

 

어쨌든 힘든 길을 아이들이 

무사히 잘 걸어서 내려와 주었어요.

 

제가 부츠를 갈아 신는 동안,

아이들은 힘이 남았는지, 

차 위에 쌓인 눈까지 치워 줬답니다. 

 

이날도 이렇게 눈썰매로 하루를 

근사하게 잘 보냈네요.

 

그렇게 놀았던 것이 불과 4일 전인데, 

저희 집 근처에 눈은 진작에 다 녹았네요.

 

다시 또 큰 눈이 왔으면 좋겠는데,

너무 큰 욕심이겠죠?

 

다시 2년을 기다리면 

또 큰 눈이 올 거라 기대해 봅니다.

 

다들 추운 겨울 뜨뜻하게 잘 보내시길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