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 이용 방법, 가격 총정리

2023. 2. 26. 11:11어쩌다 얻어걸린 제주에서/어쩌다 떠난 여행

반응형

콜밴을 이용하고는 싶은데, 
왠지 부담스러워서 활용 못하신 분들 있으시죠?
가족 여행을 다녀오면서 이용했던
i.m 택시 실제 이용 후기와 가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i.m 실이용후기

얼마 전 가족 여행을 다녀오고 교통편을
이용하려는데, 고민이 많았어요. 
밤새 비행기를 타고 아침에 인천공항에 도착했고,
여행을 다녀온 후라 당연히 짐도 많아,
편하게 이동하고 싶었거든요.
무엇보다, 저희는 다둥이 가족이었기 때문에 
6인승 이상이 되어야 했어요.

그래서 여행 막바지에 폭풍 검색을 하니,
카카오 벤티나, i.m 같은 콜밴 플랫폼들이 
있더라고요. 

먼저 카카오 벤티를 살펴보니, 
6인승까지 선택할 수 있는 명확한 가이드가 없었어요.
그래서 아무래도 불안해서 다른 플랫폼을 찾아봤더니,
i.m이 6인까지 태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i.m앱을 깔고 회원가입을 했습니다.

 



간단히 회원가입하고, 
결재를 위한 카드를 등록하니, 
바로 사용이 가능했어요. 

인천 공항에 도착하지 마자,
1시간 정도 후로 예약을 하려 했는데, 
실수를 했는지 바로 호출이 되어 버렸어요. 

바로 기사분으로부터 전화 연락이 오더라고요.
그래서 자초지종을 말씀드리고,
한 시간 뒤에 이용할 계획이라고 하니,
기다리시겠다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이렇게 잠시 동안 두 번 놀랐는데,
한 번은 예약하자마자 바로 탈 수 있었다는 점과
한 시간이나 기다려 주시겠다는 친절함이었어요.

그만큼, i.m으로 이용할 수 있는 차량이 많이 확보되어 있고
저변확대가 많이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주에 살다보니, 이런 플랫폼이 있는지도 전혀 몰랐었거든요.
그리고 기사님들의 친절함이었어요.
그래서 일반 택시 회사들보다 
훨씬 직원분들의 서비스 부분에 있어서 
많은 신경을 쓰고 훈련도 잘 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쨌든 한시간 뒤에 기사님과 통화를 하고 
픽업 장소에서 만났어요.
기사님께서는 친절하게 저희 짐을 잘 실어 주셨고,
의자에 편하게 자리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도 편하다며 좋아했어요.

가격 부분은 논란의 여지가 있기는 하겠지만,
저는 6인가족 기준으로 나름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생각이 들긴 했어요. 짐도 많기도 했고요.

 

2. i.m 비용 (실제이동거리와 요금, 기본요금 ) 

i.m 택시 앱을 실행하고 호출을 하면

예상 금액이 표시가 돼요. 이 예상 금액은 교통량이나,
여러 변수에 따라 변동이 되긴 하지만, 
거의 예상가격과 비슷한 금액을 지불했어요.

 

첫 이용은 인천공항에서 길음동까지(65km정도) 
9만 9천원이 나왔어요. 톨비까지 포함해서요.
교통체증은 거의 없었답니다. 

그리고, 이후에도 길음에서 신림까지(27km) 40,000원,

신림에서 김포공항까지(18km) 33,200원 나왔어요.

세 번 이용 모두 주간에 이용을 했고, 교통상황은 양호했었습니다. 
보통 택시 요금보다 30% 정도 더 비싸게 나오는 것 같아요.

저희 가족들이 택시로 이동하려면 
2대는 불러야 하는데, 나름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i.M의 기본요금은 서비스 별 신고된 요금 체계를 따르며, 
사전 확정요금으로 진행된다고 해요.

i.M은 6인까지 탑승할 수 있는 i.M 화이트와
4인승 리무진 시트가 있는 하이탑 리무진 i.M 하이 블랙이 있습니다.

3. i.m 이용방법

아이엠 이용방법은 앱으로 이용하는 방법과
길에서 바로 이용하는 방법이 있어요.

아이엠이용방법, i.m 택시아이엠이용방법, i.m 택시
아이엠 앱으로 이용하는 방법 / 길에서 바로 이용하는 방법

 

4. i.m 편의사항

저는 i.m을 처음 이용하다 보니
다양한 혜택이 있다는 것을 몰랐는데, 
매달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니, 
꼭 앱에 있는 이벤트란과 쿠폰함을 확인하세요.
할인이나, 코폰 혜택이 작지 않으니 꼭 챙기세요.
저는 한 개도 챙기지 못해 너무너무 아쉬웠답니다.

 

그리고 차량 내부에 무료 와이파이가 설치되어 있어,
i.m 택시 이용자라면 마음대로 쓰실 수가 있어요.

그리고 차량 내에 공기 청정기도 작동하고 있고, 
내부 방역도 충실히 진행하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솔직히 공기 청정기는 좀 작아 보여서
과연 효과가 얼마나 있을까 의문이 들기는 했습니다. 

 

 

 


모든 차량의 기사님들은 다들 친절하셨고,
운전도 정말 차분하고 안전하게 하신다는 느낌이었어요.
확실히 일반 택시보다 안정감이 있었습니다. 

회사 측에서 기사분들께 
속도와 신호에 대해 엄격하게 지키도록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용자들도 이용 후에 바로
기사분들에 대한 리뷰나 평가를 할 수 있어
지속적으로 서비스가 개선도리수 있도록 하고 있었어요.

쓰다 보니, 홍보용 글이라고 오해하실 수도 있겠지만,
저희 가족은 정말 편하게 이용했어요.
이상 콜밴 i.m 택시 내돈내산 솔직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