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dzania, K plus food market, The Curve _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한달살기 day 16.

2023. 1. 5. 13:40어쩌다 얻어걸린 제주에서/어쩌다 떠난 여행

반응형

이 날은 2022년의 마지막 날, 12월 31일이었어요. 이 날은 키자니아 쿠알라룸푸르에 가기로 예약해 두었던 날이었죠. 시작하는 시간에 들어가서 끝날 때 나온다고 하길래, 아침에 서둘러 나갔어요.

쿠알라룸푸르, 키자니아, 말레이시아
키자니아는 옆에 몰과도 연결되어 있어요


키자니아 오픈 시간 10시 조금 넘어 도착했는데, 이미 많은 사람들이 와 있더라구요. 한국에서도 키자니아를 가 본 적이 없었는데, 여기서 가 보려니 좀 어렵더라고요.

가시기 전에 꼭 준비하시고 가셔야 하는 것이 있는데, 바로 Facial Registration이에요.
우선 klook으로 예약하면 바우처가 나오는데, 키자니아 예약내역 확인하시고 바우처 보기 클릭하시면 1장씩 사용이라는 섹션에 성인과 아동이라고 파랗게 쓰인 글씨가 있어요. 이 파란색 글을 하나씩 클릭하시면 바로 facial registration 하도록 되어 있어요. 그럼 아이와 데리고 가실 부모 사진을 찍어 올리면 돼요~ 이걸 하시고 가면 입구에서 얼굴 인식하고 바로 입장할 수 있어요.

klook, 쿠알라룸푸르, 키자니아, 말레이시아
바우처 보기 보시면 사진에 나온 것처럼 1장씩 교환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에 파란색 글로 성인 아동 표시가 되어 있는데 여길 클릭하시고 얼굴 사진 등록하시면 돼요


저는 아이들 사진은 다 등록했는데, 제 사진은 등록을 안 했었거든요. 아내와 눈치 싸움을 한 것보다는, 누가 들어가야 아이들을 잘 이끌어줄까 고민이 되었어서~

 

 

 


어쨌든 결국 제가 들어가게 되었는데, 페이셜 등록을 못한 통에 우선 아이들만 먼저 들어가게 하고 저는 갑자기 핸드폰 인터넷이 안 되는 바람에 한바탕 소동을 치르고 친절한 직원분의 핫스폿 도움을 받아 겨우 등록하고 들어갈 수 있었네요. 자동차 면허증을 따려면 여권을 만들어야 한다고 해서 우선 여권부터 만들었어요.
여권은 키자니아에 들어가면 바로 오른편에 인포메이션 센터에서 만들 수가 있어요. 여권 만드는 비용은 1명당 33링깃. 여기에 두 직원분이 만들어 주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 것이에요. 여권 등록도 인포메이션 센터에 있는 QR코드를 읽은 다음 아이들 기본 정보를 사용자들이 다 입력하도록 되어 있고, 사진만 찍어주는데 여기서 거의 1시간이나 잡혀 있었네요. 여권을 만들고 나니 키자니아 안에는 많은 사람들로 꽉 차 있더라고요. 한국 같으면 난리가 났을 텐데 싶더라고요.

그런데 이 여권을 굳이 왜 만드냐? 키자니아에 들어가면 1인당 50키조(키자니아 세상에 화폐 단위에요)를 받는데, 체험하는 것에 따라 소비를 하기도 하고 돈을 받기도 해요. 그래서 돈이 필요한데, 여권이 있으면 여권 등급에 따라 아르바이트해서 돈을 벌게 되면, 더 받을 수 있더라고요. 여권이 없는 아이가 10키조를 받는다면 처음 여권을 만든 아이는 20키조를 받게 돼요. 이 등급은 아이들이 경험한 스탬프 개수에 따라 업그레이드해 나갈 수가 있어요.

쿠알라룸푸르, 키자니아, 여권, 말레이시아
이 여권을 만드는데 1시간이나 걸리다니…
쿠알라룸푸르, 키자니아, 여권, 말레이시아
여권이 이렇게 스탬프를 찍어 주는데 많이 찍으면 업그레이드를 해 주네요~
쿠알라룸푸르, 키자니아, 말레이시아
사람들 정말 많죠?


키자니아에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70여 개 정도 된다는데, 아이들이 경험한 개수를
보니 하루 종일 해서 10개 남짓 한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돈을 버는 체험이 더 재미있었다고 해요. 예를 들면 경찰서에서 도둑 잡는 아르바이트 같은 체험이요. 어쨌든 굳이 여권이 없어도 아이들이 돈이 없어서 체험하기 힘든 상황이 벌어지지는 않을 것 같아요. 그래서 특별히 이런 것에 관심 없이 경험을 많이 시키고 싶으시다면 그냥 여권 만드시느라 시간 허비 마시고 바로 체험하셔도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잘 몰라서 운전면허 따는 것부터 체험을 시켰는데(왠지 이 체험이 가장 인기가 많을 것이라 생각해서…) 아니었어요. 가장 인기 있는 코너가 비행기 체험이었어요. Air Asia 였나? 2층으로 가시면 비행기 체험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 여기부터 가시라고 권하고 싶어요. 아이들 이야기 들어보니 한 시간 반이상 기다려야해서 중간에 포기했다고 해요. 여기가 가장 인기있는 곳 같아요. 오전만 함께 있어주고 잠깐 아이들과 밖에 나와서 밥을 먹고 아이들만 들여보내고 알아서 놀라고 했거든요. 그래서 하고 싶어하던 비행기 체험을 아이들이 못 한 것 같아 좀 미안하기도 했어요.

쿠알라룸푸르, 키자니아, 말레이시아
운전면허는 시력검사부터해서 면허를 따야해요
쿠알라룸푸르, 키자니아, 말레이시아
면허를 받고 도로에서 운전 중인 아이들이에요
쿠알라룸푸르, 키자니아, 말레이시아
소방관들이 와서 불을 끄고 있어요
쿠알라룸푸르, 키자니아, 말레이시아
TV 스타와 카메라맨이 된 아이들
쿠알라룸푸르, 키자니아, 말레이시아
의사가 되어 수술 중인 아이들을 볼 수 있었어요~


뭐 그래도 처음엔 영어도 못하는데 어떻게 하냐며 걱정하며 아이들끼리 들어갔는데, 그래도 자기들끼리 알아서 잘 경험하는 것 같았어요. 제가 끝나기 한시간 전에 들어가서 보니 도둑 잡는다고 열심히 뛰어다니고 있더라고요. 같이 돌아다니면서 보니까 큰 아이가 신기하게도 스태프들의 설명을 더 잘 알아듣는 것 같았어요. 아이들끼리 놀게 한 효과가 바로 나오는 것일까요? 기분 탓이겠죠? ^^
아이들에게 키자니아 어땠어하고 물업보니 영어를 잘 못 알아듣고 사람이 많으니 체험도 많이 못 해서인지 아주 재밌다고는 하지 않았어요. 키자니아 스태프들이 아이들에게 잘 설명해주기도 하고 한국말을 좀 하는 스태프들도 생각보다 많았는데,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 때문에 체험을 많이 못해서가 더 큰 이유인 것 같아요.

정신없던 키자니아 시간이 지나고 만난 아내가 여기 한국인 마켓이 있다며 안내해 줬네요. K PLUS FOOD MARKET인데 키자니아에서 연결된 The Curve라는 쇼핑몰에 있었더라고요. 전에 원우타마에서 봤던 한국 마켓보다 훨씬 컸어요. 아마 최근에 새로 생긴 것 같았어요. 저희가 가본 한인 마켓 중 가장 큰 마켓이었어요. 김치는 물론이고, 장아찌도 종류가 다양했어요. 만약 쿠알라룸푸르에서 한 달 살기 하신다면 여기는 꼭 한번 가시게 될 것 같네요.

k plus food market, 쿠알라룸푸르, 김치, 한인마켓, 더 커브
여기서 한국 마켓을 보게될 줄이야
k plus food market, 쿠알라룸푸르, 김치, 한인마켓, 더 커브
내부에 한글로 각 코너 설명도 되어 있었어요
k plus food market, 쿠알라룸푸르, 김치, 한인마켓, 더 커브
김치부터 다양한 장아찌까지 다 있었어요


K PLUS FOOD MARKET에서 간단한 장을 보고 쇼핑몰 The Curve를 잠시 둘러봤는데 분위기가 너무 좋더라고요. The Curve water fountain(The curve 서쪽편)으로 가면 분위기 괜찮은 식당들이 쭉 있더라고요. 식당가 사이에서는 버스킹 공연도 하고 있어서 차 한잔 먹으면서 쉬기에 괜찮아 보였어요. 물론 저희는 애들과 함께하다 보니 분위기 찾을 때가 아니라서, 그냥 숙소로 돌아가는 것으로~

이렇게 쿠알라룸푸르에서 2022년 마지막 날을 보냈어요.

다들 Happy new year 하시고 계시죠~? ^^

반응형